현재 엔화 환율은 100엔에 900원 수준으로 2015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. 엔화 가치가 하락하면 한국인 입장에서는 일본 여행이나 일본 상품 구매 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엔화 투자를 통해 환차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확대됩니다. 저도 조금씩 환전을 해놓고 있답니다. 각 은행사, 증권사를 통해서 외화를 환전할 수 있는데요. 저는 나무증권 어플을 통해서 환전을 진행해 보았답니다. 나무증권에서 엔화 환전하는 방법 알아볼까요?
| 나무증권 어플로 엔화 환전하기
1. 먼저 나무증권 어플에 회원 가입 후, 로그인을 해줍니다.
2. 나무증권 메인 하단의 [HOME] 메뉴의 왼쪽에 있는 "전체메뉴보기" 버튼을 눌러 주식 > 해외주식 > 환전신청/내역 메뉴로 이동해줍니다.
3. "실시간 환전" 탭에서 보유통화와 환전통화를 [선택▼] 버튼을 눌러서 선택해줍니다.
* 보유통화 = 대한민국 원화
* 환전통화 = 일본 엔
4. 매도와 환전(매수)할 통화를 선택해 주고나면, 얼마를 환전할 지 환전 금액을 입력해주는데요, 저는 계좌로 보내놓은 금액100만원을 환전 신청해 보았스비다. 환율 정보 버튼을 눌러보면 실시간으로 고시된 시각별 외화매수 환율과 외회매도 환율을 확인하실 수 있으시 참고하세요!
제가 실시간 환전을 신청할 당시에는 매매환율이 905.65엔이고 우대율이 95%로 조회가 되었답니다. 그렇게 환전할 금액을 입력하고, [환전] 버튼을 눌러주면, 환전신청확인 창이 한번 더 뜨는데, 외화증권 거래 없이 연속적으로 환전 거래를 할 경우, 외국환거래 규정에 의해 나무증권 환전우대 혜택 또는 이벤트 같은 환전서비스 이용에 제한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.
5. [환전신청] 버튼을 눌러주면 마지막으로 한번 더 거래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. 만약에 거래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는 "전체메뉴보기" 버튼 > 고객센터 > 계좌개설 > 보안 - ID/비밀번호 관리 > 거래비밀번호에서 변경 또는 재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.
이렇게 거래비밀번호까지 입력해주면 환전신청이 완료됩니다.
6. 전체메뉴보기" 버튼 > "자산.뱅킹" 탭 > 자산/잔고 > 계좌잔고 메뉴로 가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외화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.
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하게 실시간 환전을 신청하고 진행할 수 있는데요. 환전 수수료를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곳에서 환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엔화 환율이 언제까지 이 수준을 유지할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러시아-우크라이나 전쟁, 미국의 금리 인상 등 글로벌 경제 불안정 요인이 지속되면 엔화 가치는 다시 하락할 수도 있으니 잘 판단하여 환율 변동성에 대한 리스크를 충분히 고려하여 엔화를 환전해야 합니다.
댓글